본문 바로가기
  • 컴퓨터 기초를 위한 블로그입니다

전체 글208

건강에 좋은 운동이란 건강에 좋은 운동이란 운동을 시작하기 전에 ㆍ운동의 종류 건강을 위한 좋은 운동이란, 어떤 운동일까요? 그것은 “보다 빠르고·보다 높고·보다 멀리”와 같이 몸의 능력을 한층 더 높이는 운동이 아닙니다. 혈관이나 근육의 노화를 예방해, 심폐기능이나 근력을 유지하는 운동입니다. 즉, 지금 있는 능력을 최대한으로 살리는 운동이, 건강 만들기에 적절한 운동입니다. 운동의 기본은 유산소 운동이라고 합니다. 이 운동을 하면 체내에 산소를 많이 도입해 세포를 활성화하고 신진대사를 높일 수 있습니다. 유산소 운동의 대표적인 것이 "걷기"입니다. 걷기와 같은 전신 지구력 운동으로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고, 부상을 방지하는 근력 운동으로 몸놀림을 부드럽게 하는 가벼운 체조도 필요합니다. ㆍ운동의 강도 어느 정도의 힘의 운동.. 2011. 2. 25.
포도의 효능 포도의 효능- 포도의 성분 포도에 있는 성분에는 비타민 B1, B2, C, 당질, 구연산과 주석산, 식물성 섬유인 철분, 펙틴, 칼륨 등이 풍부한 대표적인 알칼리성 식품 중에 하나입니다. 포도는 근육과 골격을 튼튼하게 하고 기를 돕고 힘을 배증시켜 의지를 강하게 합니다. 또 습지를 제거하고 몸을 살찌우고 건강하게 하며 기아와 한풍을 견디게 하고 오래 계속 섭취하면 몸을 가볍게 하며, 나이를 먹지 않고 장수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포도주로 먹으면 이뇨작용이 있고 부종을 치료한다고 되어 있습니다. 포도의 효능 다섯 가지 포도의 효능 - 이뇨작용 포도에 함유되어 있는 칼륨은 이뇨작용을 원활하게 하여서 혈액순환을 좋게 하고 부종을 가라 안치는역활을 합니다. 포도의 효능 - 피로회복 포도에 함유 되어 있는 과당.. 2011. 2. 24.
숙면하는 10가지 방법 숙면하는 10가지 방법 사람은 누구나 꿈을 꾸게 마련이다. 꿈은 현실에서 경험한 사건이나 장면을 재현하기도 하지만 대부분 의미를 알 수 없는 경우가 많고 때로는 무서운 악몽을 꾸기도 한다. 사람들은 꿈이 미래를 알려주는 예시적 기능이 있다고 믿기도 한다. 또한 정신분석학에서는 꿈이 인간의 무의식적인 소망을 충족하려는 경향이 있다고 주장하며 꿈의 분석을 통해 환자를 치료하려고 시도한다. 생리학적 측면에서 수면은 급속 안구운동(Rapid eye movement) 수면과 비급속 안구운동(Non rapid eye movement) 수면으로 나누며, 비급속안구운동 수면은 깊이에 따라 다시 4단계로 나뉜다. 급속안구운동 수면은 잠이든지 90분 만에 처음 나타났다가 90∼100분 주기로 반복하며 수면 후반기가 될수록.. 2011. 2. 24.
건강하게 나이 먹는 10가지 방법 건강하게 나이 먹는 10가지 최근 미국 질병통제센터(CDC)와 미국 피츠버그대가 발표한 '건강하게 나이 들기 위한 10가지 방법'과 미 국립보건원 산하 국립노화연구원(NIA)이 내놓은 '건강한 노화'를 바탕으로 건강하게 나이 먹는 10가지 방법을 알아본다. 그리고 기가솔에서 조언하는 방법도 곁들여 놓았다. 반드시 지켜야 할 덕목이다. 1. 움직여라 세계보건기구(WHO)에 따르면 적당한 운동은 심장질환으로 인한 사망률을 20~25% 줄인다. 미국 보스턴대 연구에 따르면 100세 이상 장수 노인들의 상당수가 2~3층에 살며 빨래와 청소 등을 직접 한다. 걷기, 계단 오르기, 정원 가꾸기, 청소하기는 부상이 적으면서 적당한 운동 효과가 있다. 좋은 운동 강도는 운동 중 노래를 부르긴 힘들어도 말은 할 수 있는.. 2011. 2. 24.
윈도우 라이브 메신저에서 페이스북 사용하기 윈도우 라이브 메신저에서 페이스북 사용하기 윈도우 라이브 메신저가 소셜 네트워크서비스(SNS) 기능을 대폭 강화하여 페이스북·트위터 등 다양한 SNS를 한 곳에서 관리할 수 있는 통합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페이스북은 메신저를 설치하지 않은 친구와도 윈도우 라이브 메신저를 이용해 대화할 수 있고, 메신저에서 직접 페이스북 서비스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윈도우 라이브 에센셜 2011 버전은 윈도우 비스타 이상 운영체제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라이브 메신저에서 로그인을 합니다. 소셜 피드를 불러옵니다. 대화창 우측의 소셜확대 창을 클릭합니다. 하이라이트에서 최근 소식을 통해 친구들의 전체 글을 볼 수도 있습니다. 하이라이트는 주로 페이스북을 뉴스용도로 사용할때 좋은 기능입니다. MESSENGER.. 2011. 2. 19.
눈을 젊게 유지하는 10가지 방법 눈을 젊게 유지하는 10가지 방법 1. 선글라스로 백내장을 예방한다. 특히 자외선이 많은 4~8월, 오전 11시~오후 1시에 운전을 하거나 야외활동을 할 때는 꼭 선글라스를 낀다. 2. 설탕 섭취를 삼간다. 설탕은 눈 건강을 유지하는 칼슘을 갉아 먹는다. 칼슘이 모자라면 시신경으로부터 비타민을 빼앗겨 눈의 노화가 촉진되며 근시도 생긴다. 3. 자주 먼 곳을 바라본다. 눈을 감고 쉴 때보다 먼 거리를 바라볼 때 피로회복이 2배 이상 빨라진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먼 곳을 바라보면 안구가 경직되는 것도 막아준다. 4. 안약 사용을 주의한다. 안약에는 방부제가 들어있어 장기간 사용하면 결막염이 생길 수 있다. 또 스테로이드제가 든 안약을 오래 사용하면 안압(眼壓)이 높아지고 시신경이 위축되고 면역성이 떨어지기도.. 2011. 2. 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