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컴퓨터 기초를 위한 블로그입니다
생활속의이야기/성공이야기

나를 잘 다스릴 수만 있다면!

by 동강사랑💙 2010. 12. 10.

나를 잘 다스릴 수만 있다면!

당신이 살아가는 방식이나
하고있는 일에는 아무 문제가 없을 것이다
그러나 나는 나에게
무슨 문제가 있는지 분명히 알 수 있다.

나는 게으르거나
고의적으로 임무를 회피하고 있지는 않다
나는 누구 못지않게 열심히 하고 있다
그러나 이뤄 놓은 것은 거의 없다

아침이 가고, 정오가 가고
어느덧 밤이 다가온다
주변의 모든 일들
나는 아직 끝내지 못한 일들을 후회한다

나를 잘 다스릴 수만 있다면!
인간이기 때문이라는 말은 변명에 불과하다는 것을
나는 깨닫는다
인간은 반드시 계획을 세워야 한다

너에게는 잘못된 것이 없다
그러나 나에게는 문제가 있다
나는 중요해 보이지만
실제로는 하찮고 대단치 않은 일을 하고 있다

그러면서 많은 일들을 흘려 보내고 있다
이것에도 손대고 저것에도 손을 대지만
아무것도 끝내는 것이 없다

나는 누구 못지않게 열심히 살고 있다
그러나 이뤄 놓은 것은 거의 없다
나는 네가 놀랄 만한 일을 많이 할 것이다
나를 잘 다스릴 수만 있다면!
나는 네가 놀랄 만한 일을 많이 할 것이다

- 더글라스 말로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