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컴퓨터 기초를 위한 블로그입니다
블로그이야기

티스토리에 다음뷰 추천 달기

by 동강사랑💙 2010. 12. 13.


티스토리에서 다음뷰 추천 버튼 이용하기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자신의 블로그 포스팅을 많이 노출함으로써 방문자 수를 늘리고 있습니다. 블로그의 방문자를 늘리기 위해 처음 할 일은 다음뷰를 활용하는 것입니다. 다음뷰 추천을 받게 되면 해당 글이 검색 노출에서 우위를 점하기 좋고, 이슈 성 포스팅의 경우 메인에도 걸리는 등 다양한 효과를 가져옵니다. 다음뷰는 메타블로그의 일종으로, 많은 방문자가 들어오는 다음의 메인페이지에 자신의 글이 노출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다른 메타블로그보다 훨씬 강력하다 할 수 있습니다.
그럼, 다음뷰 추천 버튼을 달아 보겠습니다. 다음뷰를 달기 위해서는 다음 아이디가 있어야 합니다. 블로그가 두 개 이상일 경우는 동시에 다음뷰를 사용할 수 없어서 대표 블로그에 다음뷰를 설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티스토리에서 다음뷰로 글을 발행하는 방법은 매우 쉽습니다.

1. 티스토리 관리자에서 플러그인 설정을 클릭합니다.

2. Daum View라고 쓰인 제목을 선택하여 사용을 선택하여 저장합니다.



3. Daum  View 제목을 클릭하여 Daum view 바로 가기를 클릭합니다.



4. 우측의 가입하기를 클릭합니다.



아래 화면에서 View 가입하기를 클릭합니다.


5. 다음에 로그인 안되었으면 로그인 창이 보입니다.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로그인 합니다.



6. 외부 블로그를 선택하고 블로그명과 블로그주소를 입력한 후 가입하기를 클릭합니다.



7. 확인을 클릭합니다.



8. MY view를 클릭하여 블로그 글을 다음뷰로 보내기 위해 새글보내기를 클릭합니다.

   보이는 화면에서 다음뷰로 보낼 글을 선택하여 카테고리를 선택합니다.
   view로 글 보내기를 클릭합니다. 등록된 글은 최신 글 목록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9. 새 창 맨 위 뷰 관련 화면에서 오른쪽 상단의 퍼가기를 클릭합니다.

   박스형, 얇은 박스형, 버튼형 중 원하는 형태를 선택합니다. 얇은 박스형은 박스형에서
   Daum 로고와 view on 이 줄어든 형태이고, 버튼형은 손가락만 나타납니다.
소스를 선택하여 복사합니다.


 10. 티스토리의 관리자에서 복사해온 소스를 붙여 넣기 합니다.

      다음뷰에서 선택했던 글과 티스토리의 글이 같은 글이어야 하므로, 원래글의 수정 모드로 열고
      오른쪽 위의  HTML을 체크하여 하단에 복사한 소스코드를 붙여 넣습니다.

      다음뷰를 가운데로 정렬하려면 복사해온 소스 앞뒤에 <center>와  </center>를 삽입합니다.


11. 글을 발행할 때 공개발행을 체크하고 view 분류선택에서 다음뷰에 올라갈 카테고리를 선택한 후 저장하기
      클릭합니다.






12. 다음뷰를 달아서 글을 발행하면 글 아래에 다음뷰 추천 버튼이 보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