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컴퓨터 기초를 위한 블로그입니다
컴퓨터사용팁

네이버 나눔글꼴 3.0 설치하기

by 동강사랑💙 2010. 12. 14.


네이버 나눔글꼴 3.0을 설치해 보세요.

네이버에서 만들어 무료 배포하는 나눔고딕은 클리어 타입 기술이 적용되어 기본 글꼴의 단점들을 보완하고 웹과 OS 환경 모두 예쁜 한글을 표시 합니다. 클리어타입 기술이 적용된 폰트는 굴림, 돋움 등과 같은 기존의 폰트들보다 가독성이 좋으며, 최근에 만들어진 것들이니만큼 서체 모양도 예쁩니다.

네이버는 나눔글꼴인 나눔명조, 나눔고딕, 나눔손글씨 세 가지를 포함한 나눔 글꼴 3.0 패키지를 무료로 배포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나눔글꼴 3.0 설치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네이버의 한글 아름답게 사이트
http://hangeul.naver.com 으로 접속합니다.
페이지가 나타나면, 초록색 동그라미로 되어 있는 「나눔글꼴 설치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나눔글꼴 다운로드 페이지가 나타나면 「
TTF 윈도우용 설치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맥 OS를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오른쪽에 있는 「TTF 맥용 설치하기」 버튼을 클릭하세요.


Internet Explorer - 보안 경고' 창이 나타나면 「실행」 버튼을 클릭합니다.
잠시 기다리면 '나눔글꼴 설치' 마법사가 나타납니다. 「다음」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설치할 나눔글꼴 선택' 단계가 나타나면 설치하고자 하는 글꼴을 선택한 후 「설치」 버튼을 클릭합니다.


기존에 나눔고딕, 나눔명조가 설치된 경우에는 다음 화면처럼 '3.0 버전으로 업그레이드가 필요함'이라는 문구가 나타납니다.



모든 설치 과정이 끝나면 「
마침」 버튼을 클릭하고 설치 마법사를 종료합니다.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등등 다양한 프로그램에서 나눔글꼴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클리어타입(ClearTyp
e):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의 글꼴 렌더링 기술로서, 문자열의 모양을 컴퓨터 디스플레이 화면의 특정한 방식으로 개선해 준다. 특히, 평판 패널 모니터에서 효과가 좋다. 문자열을 위한 하부픽셀 렌더링의 형태이다. 윈도 XP에서 처음 선을 보였고 윈도 프레젠테이션 파운데이션 문자열 렌더링 엔진의 구성 요소로 통합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