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컴퓨터 기초를 위한 블로그입니다
생활속의이야기/성공이야기

빌게이츠가 학생들에게 말해준 충고 11가지

by 동강사랑💙 2010. 12. 19.




빌게이츠가 학생들에게 말해준 충고 11가지

1.  인생이란 원래 공평하지 못하다. 그런 현실에 대하여 불평할 생각 말고 받아들여 적응하라.

2.  세상은 네 자신이 가지고 있는 긍지가 어떻든 상관하지 않는다. 세상이 너희들한테 기대하는 것은 네가 혼자서 만족을 느끼지 전에 무엇인가를 성취해서 보여주는 것이다.

3.  네가 고등학교를 졸업해 바로 사회에 나가면 연봉 40,000불을 벌기가 어렵다. 다른 일거리를 찾아 더 열심히 벌기 전까지는 각종 멀티시스템을 갖춘 고급 승용차를 타고 다니는 사람이 되기가 어렵다.

4.  만약 학교 선생님이 엄격하고 까다롭다고 생각되거든 사회 나가서 직장 상사의 진짜 까다로운 맛을 한번 느껴봐라. 그들은 용서가 없다.

5.  작은 가게에서 일하는 것을 수치스럽게 생각하지 말라. 어른들은 그 일을 기회라고 생각하였다.

6.  네 인생을 네가 망치고 있으면서 부모 탓으로 하지 마라. 불평만 일삼을 것이 아니라 잘못한 것에서 삶의 교훈을 얻어라.

7.  네 부모는 네가 태어나기 전에는 지금처럼 초라한 분이 아니었다. 그 분들은 십수 년을 너를 먹이고, 입히고, 공부시키고, 사주고, 네가 어떻게 하면 멋지게 사는지를 말하고 들어주느라 그렇게 됐다. 부모가 빈대같이 느껴지는 마음이 생기기 전에 네 마음에 있는 이부터 잡아라.

8.  학교에서는 승자나 패자를 뚜렷이 가리지 않을지 모른다. 어떤 학교에서는 낙제제도를 아예 없애고 쉽게 가르치고 있다는 것을 잘 안다. 그러나 사회 현실은 이와 다르다는 것을 명심하라.

9.  인생은 학기처럼 구분되어 있지도 않고 여름 방학이 있어 쉴 수 있는 것도 아니다. 네가 스스로 알아서 하지 않으면 직장에서는 도와주지도, 가르쳐주지도 않는다.

10.  텔레비전은 현실적이 아닌 게 많다. 현실에서는 커피를 마셨으면 바로 가서 일을 시작하는 것이 옳다.

11.  공부밖에 할 줄 모르는 '바보'한테 잘 보여라. 사회에 진출한 다음에는 어쩌면 그 '바보'밑에서 일하게 될지도 모른다. 그리고 얼간이 취급받는 것을 두려워 말라. 기회는 한 가지 일을 끝을 볼 때까지 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