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컴퓨터 기초를 위한 블로그입니다
컴퓨터사용팁

윈도우7 백신 MS Security Essentials 2.0

by 동강사랑💙 2011. 1. 2.


윈도우7 백신 MS Security Essentials 2.0

Microsoft Security Essentials(MSE) 프로그램은 윈도우에서 바이러스와 스파이웨어를 잡아주는 무료 프로그램입니다. MSE는 한번 설치되면 윈도우 업데이트와 연동되어 가장 최신의 보안 모드를 유지할 수 있으며 10MB 이하의 적은 용량을 차지해 PC 성능에 영향을 주지 않기 때문에 넷북과 같은 소형 PC에서도 구동할 수 있으며, 32비트뿐만 아니라 64비트 운영체제도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UI)도 간단해서 설치하면 누구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고, 윈도우 오른쪽 상태 표시줄에 나타나는 MSE 아이콘 색깔만 보면 PC 상태를 알 수 있습니다.

(안전한 상태면 녹색, 위험이 감지되면 주황색, 위험한 상태면 빨간색으로 표시) 단, 이 프로그램을 설치하기 위해서는 윈도우 정품을 사용해야 합니다. 설치할 수 있는 윈도우 제품은 윈도우 XP와 윈도우 비스타, 윈도우 7입니다.

MS Security Essentials 2.0 설치하기
Microsoft Security Essentials 2.0 한글판은 다운로드하기를 클릭하면 바로 파일 다운로드 창이 나타납니다.

다운로드하기













업데이트
설치가 끝나면 자동으로 바이러스와 스파이웨어 정보를 업데이트 하므로 잠시 기다려야 합니다.



자동 검사하기
업데이트가 끝나면 시스템 안의 파일들을 자동으로 검사하고 그 결과를 보여줍니다. 이후부터는 자동으로 실시간 보호가 이루어지므로 시스템에 바이러스나 스파이웨어가 침투하면 실시간으로 알려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