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컴퓨터 기초를 위한 블로그입니다
컴퓨터사용팁

압축프로그램 빵집

by 동강사랑💙 2011. 1. 11.

압축프로그램 빵집

빵집은 많은 사람이 사용하고 있는 유명한 압축 프로그램입니다.
빵집은 개인 사용자뿐만 아니라 기업, 학교, PC방, 관공서 등에서도 누구나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개인은 물론이고 기업 등에서 라이센스 등록 비용에 대한 부담감 없이 자유롭게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새로 버전업된 빵집 프로그램은 ALZ, EGG을 포함한 39개 압축형식을 지원하며, 프로그램을 유니코드로 하여 외국어 윈도우에서도 사용하기 편하게 했습니다. 또한, 4G 이상의 Zip 파일을 빠르게 처리합니다.

빵집 홈페이지 : http://www.bkyang.com/

빵집 라이센스에 대한 공지

다운로드 받은 빵집의 설치 파일을 실행시키면 첫 화면으로 빵집에 대한 라이센스가 나옵니다. 앞서 말한 바와 같이 빵집은 프리웨어이고 개인, 기업, 관공서, 학교, 피시방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하실 수가 있습니다. 다 읽으셨다면 다음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빵집의 설치 경로 선택

다운로드 받은 빵집을 어디에 설치할 것인지 설치 폴더를 설정합니다. 특별히 다른 곳에 설치하지 않으시려면 다음 버튼을 누르시면 되고 빵집의 설치가 계속해서 진행 됩니다.



빵집의 바로가기 아이콘 만들기

빵집과 관련된 각종 아이콘을 만들지 여부를 확인합니다. 시작메뉴, 바탕화면, 빠른실행 아이콘 등을 만드시려면 체크박스에 체크를 하신 후 다음 버튼을 누르시기 바랍니다.

설치 준비 완료
이제 다운로드 받은 빵집에 대한 설치 준비가 완료되었습니다. 설치 버튼을 누르시면 빵집의 설치가 진행되게 됩니다.

빵집 설치 중
빵집의 설치가 진행 중입니다. 설치 진행바가 끝까지 가면 빵집의 설치가 완료되게 됩니다.

빵집 환경 설정 - 1

설치가 완료되면 빵집과 관련 된 각종 환경 설정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아래 보시는 화면은 빵집의 환경 설정 중 위젯을 설정하는 화면입니다.

빵집 환경 설정 - 2

빵집을 통해 압축을 풀 파일들의 확장자를 지정하는 환경 설정 화면입니다. 모든 압축 파일을 빵집을 통해 압축을 풀려면 몽땅 연결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빵집 환경 설정- 3

빵집의 압축률을 설정하는 화면 입니다. 초기 설정은 보통으로 되어 있지만 각자 취향에 맞게 압축률에 대해 변경을 하셔도 될 듯합니다. 이 외에도 빵집의 환경 설정과 관련하여 많은 메뉴가 존재합니다. 한 번씩 확인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빵집 설치 완료

다운로드 받은 빵집에 대한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빵집 실행하기에 체크를 하신 후 종료 버튼을 누르면 설치된 빵집이 바로 실행됩니다.

빵집 실행

다운로드 받고 설치까지 완료된 빵집을 실행해 보았습니다. 새로압축, 압축열기라는 버튼을 통해 압축하고 압축을 풀 수가 있습니다. 윈도우즈 탐색기에서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시면 압축하기 또는 압축 풀기라는 메뉴가 뜨는 데 그것을 통해 더욱 쉽게 압축을 하고 압축을 풀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