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컴퓨터 기초를 위한 블로그입니다
인터넷사용팁

블로그에서 윈도우 라이브 메신저 대화창 달기

by 동강사랑💙 2011. 1. 31.

블로그에서 윈도우 라이브 메신저 대화창 달기

댓글과 방명록 외에도, 블로그 운영자와 직접 이야기하고 싶으신 경우와 내 블로그를 방문하는 사람과 대화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윈도우 라이브 메신저는 웹과 더욱 밀접히 연동됩니다.

이제 내 블로그에 윈도우 라이브 메신저를 설치하면 블로그를 방문하는 분과 빠르고, 간단하게 이야기를 나눌 수 있습니다. 블로그 방문자는 윈도우 라이브 메신저 계정이 없이도 편하게 블로그 운영자와 대화할 수 있고, 블로그 운영자는 블로그에 접속해있지 않아도 윈도우 라이브 메신저만 있으면 블로그 방문자와 쉽게 대화할 수 있습니다.

아래 윈도우 라이브 메신저 웹 설정을 하기를 클릭하면 윈도우 라이브 메신저의 웹 설정 화면이 보입니다.

윈도우 라이브 메신저 웹설정하기

우선 적으로 웹상에 나의 메신저 접속상태를 알려주어야만 웹페이지 상에서 나한테 메시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화면에서 홈을 선택한 후 모든 인터넷 사용자가 내 온라인 상태를 보고 메시지를 보낼 수 있도록 허용
박스를 체크한 후 저장을 클릭합니다.

다음은 웹페이지에 메신저 대화창을 삽입하기 위한 HTML 태그를 생성해야 하는데, 대화창을 직접 붙이는 방식과 아이콘으로 접속 여부를 알려주는 방식 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웹페이지에서 표시할 Messenger 컨트롤 선택에서 대화창, 버튼, 상태 아이콘 중에서 원하는 컨트롤을 선택합니다. 대화창의 사이즈 조절과 색상변경이 가능합니다.
HTML 생성 버튼을 클릭합니다.
HTML 소스를 전체 선택 복사하여 설치하려는 웹사이트의 원하는 위치에 붙여 넣기를 합니다.
메신저 창을 붙일 때 HTML 코드의 ‘width’와 ‘height’ 값을 조정하면 원하는 크기로 메신저 창을 달 수 있습니다.

블로그에서 윈도우 라이브 메신저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대화창이 보입니다.
대화를 시작합니다. 를 선택합니다.

대화할 상대에게 보여줄 이름을 입력합니다.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스팸 메시지를 차단하기 위해서 번거롭지만, 랜덤문자를 입력하는 인증과정을 거치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미지로 보이는 글자를 입력한 후 전송을 클릭합니다.

대화창이 보이면 내용을 입력하고 보내기를 클릭하면 대화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이제 블로그에서 메신저 친구들에게 자신의 상태를 알려주고 실시간 대화를 즐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