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컴퓨터 기초를 위한 블로그입니다
페이스북

페이스북 가입하기

by 동강사랑💙 2010. 11. 30.

페이스북은 말그대로  미국 하버드대학생들이 자신의 얼굴과 이력서를 학교 친구와 사용하던것을 일반인들에게까지 확대하여 지금은  전세계에 유행처럼 번지고 있는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입니다. 미국에서는 2008년 부터 본격적으로 인기를 끌기 시작하여 인터넷을 하는 사람이라면 거의 계정을 갖고 있을 정도로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현재 전세계 페이스북 가입인구가 5억을 넘었다고 하며 최근 들어 한국에서도 가입자가 200만명을 넘어서고 있으며 가장 빠른 속도로 이용자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페이스북의 트래픽은 이미 구글을 뛰어 넘었으며 세계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온라인 사이트가 되었습니다. 최근 페이스북은 새로운 메시지 서비스를 공개하여 더욱 편리하게 하고 있습니다. 이제 페이스북 시대가 열리고 있는듯 합니다. 저의 블로그 스킨의 타이틀 컬러도 페이스북 웹사이트 컬러입니다.

새로운 SNS의 트렌드인 페이스북을 가입해 보도록하겠습니다.
페이스북에 가입하기위하여 먼저 http://facebook.com으로 접속합니다.
만약 영어로 보이면 밑의 언어설정에서 한국어를 선택하면 됩니다.
가입하기 첫화면에서 성, 이름, 이메일, 비밀번호 등을 입력하고 가입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때 이메일은 가입승인 메일을 받아야 하므로 실제 사용하고 있는 메일로 등록해야 합니다.

보안확인을 위한 코드를 입력하고 가입하기를 클릭합니다.
처음 가입을 하면 1단계 친구찾기 화면이 보이는데 일단 건너뛰기(나중에 해도 됩니다.)를 하여 다음으로 갑니다.
다음 2단계 프로필 정보도 입력하지 말고 건너뛰기를 합니다.
다음 3단계는 개인 프로필 사진을 올리기 입니다. 사진이 없는 유령 상태로 두면 친구 늘리기가 어렵게 됩니다. 사진이 없거나 이상한 사진을 올린 사람은 친구로 수락을 안해주기도 합니다.(사진도 나중에 올려도 됩니다.)
이렇게 3단계까지 하고나서 메일을 확인하여 가입승인을 받습니다. 이메일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페이스북에서 보낸 메일을 클릭하여 열어봅니다.

오른편에 페이스북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하세요.



가입승인을 받은 후 친구를 추가하기 위하여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친구찾기를 클락합니다.

친구 연락처를 찾습니다.
친구로 추가할 사람들의 리스트가 보입니다. 추가하려는 사람의 네모박스를 체크하고 친구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페이스북 가입후 맨 처음 해야 할 일은 페이스북 개인 주소를 만드는 것입니다.
계정을 선택하여 보이는 계정설정을 클릭하여 주세요.

이름 변경에도 예명을 넣어 주세요, 보통 이름은 한글로 하고 , 예명은 영어로 해주시면 다른 사람이 친구 검색시 한글, 영어 다 검색됩니다. 그 다음 사용자 이름 부분이 페이스북 개인 주소를 새로 만드는 부분입니다. 이 부분은 휴대전화 인증을 받아야 합니다. 승인이 완료되면 페이스북 본인의 주소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본인의 페이스북 주소는 http://facebook.com/아이디 입니다. 원하는 아이디를 입력 후 사용 가능여부를 확인 합니다.
계속하기를 클릭합니다.

국가번호는 대한민국(+82)입니다. 휴대번호를 숫자만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인증번호가 전송되면, 휴대폰으로 문자가 오고 해당 코드를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핸드폰으로 Facebook Mobile confirmatiom code: fce8ha Or visit
http://tb.me/9DKPgrdj3oBksNS  이와 같은 문자가 옵니다.
코드를 입력하거나 해당 링크로 들어가도 승인이 됩니다.
이제 개인 주소가 만들어 졌습니다. 
여기까지 하셨으면 내 계정 알림에서 이메일로 알림을 받고 싶은 것들을 설정하시면 됩니다. 내 계정 알림에서 기본적인 셋팅에서는 페이스북 활동사항들이 메일로 오기 때문에 페이스북 메일이 많이 오게 됩니다.메일 받기를 원하지 않는 항목은 체크를 해제해 주면 됩니다. 다 확인 하였으면 변경내용 저장을 클릭하면 됩니다.

여기까지 하셨으면 이제 본인 프로필 설정에서 본인의 프로필을 작성하시고 사진도 올리면 됩니다. 친구요청을 틈틈히 하셔서 친구를 차근 차근 늘리기 하시면 됩니다. 다른 SNS서비스와 마찬가지로 페이스북에서도 제일 중요한 것은 이웃들과 소통입니다. 페이스북은 현재 전세계에서 가장 많은 가입자 수와 약 50만개의 어플리케이션을 보유하고 있는 인터넷 서비스 입니다. 스마트폰 보급과함께 우리나라도 가입가 빠르게 늘어나고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