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컴퓨터 기초를 위한 블로그입니다
트위터

트위터 용어 정리

by 동강사랑💙 2010. 12. 16.

트위터 용어 정리

트위터(Twitter)는 짹짹, 지저귀다(새가 우는 소리)의 뜻입니다. 우리의 이야기를 들려준다. 이런 의미로 쉽게 말해, '한줄남기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아는 사람의 트위터에도 한 줄 남기기가 가능하고, 내 트위터에도 한 줄 남기기가 가능합니다.
처음 트위터를 시작하시는 분을 위해서 트위터 용어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1. 트윗 (Tweet) : 트위터에 글을 올리는 것을 말합니다. 140자 이내의 그냥 하고 싶은 말을 단문 메시지로 작성하여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나를 팔로우 한 사람(팔로워 Follower)들이 저의 글을 보게 됩니다.

2. 팔로잉 (Following) : 지켜보고있는'이라는 의미입니다. 자신의 Home을 보시면 팔로윙 숫자가 적혀 있습니다. 내가 지켜보고 있는 사람들을 의미합니다. 자신이 친구 등록한 사람 내가 추가한 트위터 이용자. 내가 A를 팔로우 하게 되면, 나는 A가 쓰는 메시지들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3. 팔로어 (Follower) : 내가 하는 말을 지켜보는 사람, 나를 친구 등록한 사람, 트위터는 상대의 의사와 관계없이 특정인의 말을 볼 수 있습니다. 나를 추가한 트위터 이용자. 내가 글을 쓰면 나의 팔로어들에게 글이 보내집니다.

4. DM (Direct Message) : 1:1 대화를 하고 싶을 때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DM은 보내는 사람과 받는 사람이 모두 팔로우되어 있어야 합니다.(양쪽 모두 팔로우등록해야됨) 메시지 직접 보내기. 메시지를 받는 사람만 볼 수 있으며 쪽지와 비슷한 기능입니다.

5. 리트윗 (Retweet·RT) : 다른 사람이 작성한 글을 자신의 팔로워(나를 등록한 사람)들도 볼 수 있게 하는 겁니다. 쉽게 말해 퍼가기입니다. 리트윗 하고 싶은 글을 Retweet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정보가 신속하게 퍼질 수 있도록 하는 기능으로 RT는 트위터 마케팅에서 제일 중요한 기능입니다.

6. 즐겨찾기 (Favorites) : 중요한 메시지를 따로 저장해 둘 수 있는 기능입니다.

7. 타임라인 (Timeline) : 내가 팔로잉하는 사람들이 작성하는 메시지가 최근 등록 순으로 나열됩니다.

8. 리플 (Reply) : 다른 사람의 트윗에 답장하는 것입니다.

9. Lists : 블로그의 카테고리를 나누듯 팔로잉의 메시지를 주제, 분야 등에 나눠 볼 수 있는 기능입니다.

10. 맞팔 : 서로가 서로를 팔로우 하는것입니다. 

11. 언팔 : 더는 상대방을 팔로우하지않고 친구삭제를 하여 관계를 끊어 버리는 것입니다.

'트위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트위터 추천 사이트  (0) 2010.11.22
트위터 사용법 가장 쉽게 따라하기  (0) 2010.1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