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컴퓨터 기초를 위한 블로그입니다
생활속의이야기/성공이야기

일이 성공으로 이끈다

by 동강사랑💙 2010. 12. 7.

일이 성공으로 이끈다

1.모든 성공한 사람들은 정말로 열심히 일한다

-일은 성공하기 위해 치러야하는 기본적인 입장료이며,모든 성공한 사람들은 아주 열심히 일한다.
-우리는 내일은 없는 것처럼 오늘 최선을 다해서 일해야 한다.당신이 어떤 일을 하건 성공하려면 핵심은 일하는 것이다.(네즈 할레트)

-나는 정말로 열심히 일한다.나는 항상 일만 한다.다른 사람들이 여러분을 위해서 여러분 일을 해준다고 믿지 말라.(마사 스튜어트)
-좋건 싫건 우리는 경쟁 사회에서 살고 있고,열심히 일하는 사람은 우위에 서게 된다.땀은 성공수다.

일에 대한 9가지 조언

1.일을 즐기는 사람이 되라

-성공한 사람들은 일벌레가 아니다.그들은 정말로 일을 즐긴다.성공한 사람들은 일을 즐기는 사람이다.일과 재미를 하나가 되게 하라.
-나는 일벌레였던 적은 없었지만,내가 하는 일에 흥미가 많았기 때문에 일주일에 7일씩 일했다.나는 일을 한 것이 아니었다.그저 재미있는 걸 했을 뿐이다.(밥 폐차트)

-즐기면서 일하라.즐기지 못한다면 잘못된 이유를 가지고 일하고 있는 것이다.(제이 치앗)

2.성공한 사람은 즐기면서 일한다

-성공한 사람들은 일을 하면서 재미를 느낀다.일을 하면서 느끼는 재미는 사람들을 성공으로 이끈다.재미있으면 일을 더 잘하게 된다.
-일하면서 웃을 없고 즐거움을 느끼지 못한다면 나는 항상 "내가 뭘 하고 있는 거지?"라는 질문을 던진다.(존 타이슨)

-매일 아침 사무실에 출근할 때마다,나는 시스티나 성당에 그림을 그리러가는 기분이다.(워렌 버핏)

-여러분이 일을 즐긴다면 그 일은 고되지 않다.나는 재미있기 때문에 지금 하는 일을 한다.그것이 바로 성공의 열쇠이다.(잭 다이아몬드)

3.명심하라.일하는 것은 누구에게나 쉽지 않다.

-성공한 사람들을 보면 정말 운이 좋아보이고,모든 직업이 쉽게 보이지만 사실은 그들은 성공을 하기 위해서 열심히 일했다는 것이다.

-공짜로 얻을 수 있는 것은 없다.어떤 일을 하건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그런데 어떤 사람들은 이런 말을 이해하지 못한다.그들은 훌륭한 사람들은 그냥 모두 위대한 일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 같다.(서윈 누랜드)

4.금요일의 해방감을 잊고,일할 수 있는 데 감사하라

-성공한 사람에게 TGIF(만세 금요일이다!)라는 말의 의미를 물으면 멍한 표정을 짓는다.인생에서 성공한 사람들은 TGIF같은 태도를 정말로 이해하지 못한다.성공한 사람들은 TGIF가 아니라 TGIW(만세,일할 수 있어서!)를 생각한다.그들은 일 없는 것을 두려워한다.

-오전 9시부터 일해서 오후 6시만 되면 하던 일을 끝내고 집에 갔다가 다음 날 다시 출근해서는 성공할 수 없다.일을 사랑하고 하루 종일 그 일과 씨름해야 성공할 수 있다.(제이미 매튜스)

-좋아하는 일을 15시간 한다고 해서 스트레스를 받지는 않는다.하지만 싫어하는 일은 15분이라도 하면 스트레스를 받는다.(캐스린 레인)

5.장시간 일할 준비를 하라

-성공한 사람들은 모두 오랜 시간 일한다.자신의 일을 사랑한다면 오랫동안 일해도 힘들지 않는다.

-나는 오랫동안 매일 하루 12-14시간씩 밤낮으로 일했다.아무도 그렇게 일하기가 쉽지 않다고 말했지만 내겐 가치가 있는 일이었다.(킹)

-나는 햇빛을 본 적이 없다.새벽 5시 30분에 일하러 나와서 저녁 7시나 8시경 깜깜해졌을 때 퇴근했기 때문에 집과 회사 주차장 사이만 왔다갔다 했다.(오프라 윈프리)

6.필요하다면 잠을 줄이라

-성공한 사람들의 구면 패턴은 서로 다르지만 필요하다면 잠을 자지 않고도 버틸 수 있다는 것이 그들의 패턴이다.
-나는 IBM에서 일할 때 열심히 일하는 법을 배웠다.나는 IBM의 핵심 부서에서 일했는데 그때 우리는 2-3일 동안 연속해서 거의 잠을 자지 않고 일할 때도 있었다.(기데온 가트너)

-평상시에는 필요한 수면을 취하라.그렇지만 성과를 내거나 위기를 극복하거나 데드라인을 맞추거나 사랑하는 일을 할 때는 잠을 줄여라.

7.노력이 재능보다 중요하다

-정말로 특별하게 만드는 것은 재능이 아니라 노력이다.모차르트는 처음으로 인정받는 걸작을 만들기 위해서 10년 동안 하루 12시간씩 일해야 했다.누구나 재능을 갖고 있지만 그 재능이 무기가 되기 위해서는 열심히 일하는 것이 중요하다.

-사람들이 내가 장인의 경지에 오르기 위해서 얼마나 노력했는지를 안다면 내가 하는 일이 그토록 멎져 보이지만은 않을 것이다.(미켈란젤로)

8.강력한 직업윤리가 필요하다

-직업윤리는 당신에게만 영향을 주는 것이 아니라 당신과 함께 일하는 사람들에게도 영향을 준다.그런 윤리를 갖으려면 윤리를 갖고 있는 사람 주위를 배회하라.일을 좋아하고 일을 즐기는 멘토,상사,역할모델을 찾아라.

-성공하고자 하는 사람들의 첫 번째 자격은 강력한 직업윤리이다.(헨리 포드)

9.땀은 결코 거짓말을 하지 않는다

-일을 신뢰하는 것은 바람을 신뢰하는 것과 같다.열심히 일한 대가가 있다는 것을 믿어라.일한 땀방울은 배반을 하지 않는 성공강물이다.
-나는 항상 열심히 일한 데 대한 대가가 있을 거라고 믿어왔다.(마이클 조던)

-사라들은 내게 보통 하루에 몇 시간씩 일하냐고 묻는다.그러면 나는 "끝날 때까지요."라고 대답한다.(엘리 데이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