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컴퓨터 기초를 위한 블로그입니다
생활속의이야기/건강이야기

10대 건강식품

by 동강사랑💙 2011. 1. 31.


맛도 있고 영양도 풍부하면서 질병위험까지 막아줄 수 있는 식품이라면 더는 바랄 게 없을 것이다.

미국의 메이요 클리닉에서 발행하는 '여성건강뉴스(Women's HealthSource)'는 이러한 건강식품 10가지를 선정, 발표했다고 메디컬 뉴스 투데이가 13일 보도했다.


1. 사과
: 혈중 콜레스테롤과 혈당을 낮추어 주는 섬유소인 펙틴이 많이 함유되어 있다. 또 세포를 보호하는 항산화물질인 비타민C도 풍부하다. 비타민C는 혈관건강을 지켜주고 철분과 엽산의 흡수를 도와준다.

2. 아몬드: 섬유, 리보플라빈, 마그네슘, 철분, 칼슘, 비타민E가 풍부한 견과류. 심장건강에 좋다. 아몬드에 들어 있는 지방은 대부분 단불포화지방으로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된다. 염분도 적어 온스당 140mg 미만이다.

3. 브로콜리: 칼슘, 칼륨, 엽산, 섬유 외에도 당뇨병, 심장병, 일부 암 예방에 도움이 되는 식물성 영양소(phytonutrient)가 많이 들어 있다. 항산화물질 베타-카로틴과 비타민C도 들어 있다.

4. 블루베리(월귤): 섬유소, 항산화물질, 식물성 영양소들이 많이 들어 있으며 단기기억을 향상시키고 노화와 연관된 세포손상을 차단한다.

5. 팥: 항산화물질, 단백질, 식이섬유, 구리 등이 풍부한 훌륭한 저지방 식품. 철분, 마그네슘, 인, 칼륨, 티아민도 많이 들어 있다.

6. 연어: 심장건강에 좋은 오메가-3 지방산의 보고. 연어는 포화지방과 콜레스테롤이 적고 단백질이 많다. 가능한 한 수은 오염 위험이 적은 자연산을 고르는 것이 좋다.

7. 시금치: 비타민A가 많고 칼슘, 엽산, 철분, 마그네슘, 리보플라빈, 비타민B-6, 비타민C도 함유되어 있다. 면역체계를 강화하고 일부 암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

8. 고구마: 베타-카로틴, 비타민C, 섬유소, 비타민B-6, 칼륨이 많이 들어 있다. 지방은 없고 칼로리가 비교적 적다.

9. 야채주스: 토마토 주스와 토마토가 함유된 야채주스. 토마토에는 특히 심장마비와 암 위험을 줄여주는 항산화물질인 라이코펜이 많이 들어 있다. 염분이 적게 함유된 것을 택해야 한다.

10. 밀 맥아: 밀알의 핵심부인 밀 맥아에는 티아민, 엽산, 마그네슘, 인, 철분, 아연 등 각종 영양소가 농축되어 있다. 시리얼이나 요구르트, 샐러드에 테이블 스푼으로 2숟가락 정도 뿌려 먹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