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컴퓨터 기초를 위한 블로그입니다
컴퓨터사용팁

편리한 컴퓨터 사용팁 4가지

by 동강사랑💙 2010. 11. 29.
컴퓨터를 사용시 편리한 간단한 팁 4가지를 소개합니다.

1. 첫번째 팁은 배경음악 멈추기 입니다.
인터넷 서핑을 하다보면 간혹 웹사이트의 배경음악이 너무 크게 들려서 불편 할때가 있습니다.
간단하게 키보드 왼쪽 맨위에 있는 Esc 키를 누르면 배경음악이 멈춥니다.
2. 두번째 팁은 키보드로 볼륨 조정하기 입니다.

일반적으로 노트북에서는 키보드로 볼륨을 조정할수 있으나 데스크탑에서는 키보드로 조절할 수 없어서 불편합니다.  VolumeOSD를 설치하면 키보드로 간편하게 볼륨을 조정 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실행을 클릭합니다.

실행을 클릭합니다.

 
Ctrl + Alt 키를 누르고오른쪽에 있는 상하 화살표 키를 누르면 아래 그림과 같이 간단하게 볼륨이 조정됩니다.


VolumeOSD가 실행되면화면 맨아래 작업표시줄에 VolumeOSD 아이콘이 보입니다.


3. 세번째 팁은 휴지통 간편하게 버리기 입니다.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필요없는 자료를 삭제하기 위하여 휴지통을 사용합니다. 그러나 매번 삭제 할 때마다 번거롭게 두번을 물어봅니다. 삭제할 파일을 휴지통에 넣으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휴지통으로 이동할때 한번 물어보고
휴지통을 비울때 또 다시 아래와 같이 삭제 여부를 물어봅니다.


휴지통 속성을 바꾸면 휴지통을 비울때 한번만 삭제 여부를 물어봅니다.

    휴지통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속성을 클릭합니다.

속성에서 삭제 확인 대화 상자 표시 체크를 해제합니다. 확인을 클릭합니다.

    이렇게 휴지통 속성을 변경하면 파일을 삭제시 휴지통을 비울때 한번만 물어보게 됩니다.

4. 네번째 팁은 컴퓨터 부팅시 자동으로 원하는 웹사이트에 접속하기 입니다.
대분분 컴퓨터 사용을 인터넷 서핑을 하기위하여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반적으로 컴퓨터를 켜고 다시 브라우저를 클릭하여 인터넷에 접속합니다. 컴퓨터를 켜고 곧바로 매번 같은 사이트를 접속하는 경우라면 간단하게 컴퓨터를 켜면서 동시에 자동으로 접속하게 할수 있습니다. 마우스로 시작 버튼을 누르고 시작프로그램을 선택하여 열기를 클릭합니다.


바탕화면에 보이는 브라우저 아이콘을 방금 시작프로그램 열기 한곳에 마우스로 끌어서 옮겨 놓습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시작프로그램 폴더에 브라우저가 옮겨 졌습니다. 이제 부터 컴퓨터를 켜면 자동으로
    원하는 웹사이트로 접속 됩니다.

인터넷 접속시 자주 사용하는 웹사이트를 설정하기 위하여 화면에서 도구를 선택하여 인터넷 옵션을 
    클릭합니다.


웹사이트 주소를 입력합니다. 인터넷 접속시 입력한 주소 사이트가 맨처음 접속됩니다.


아주 기초적인 팁이라서 이미 알고 있는 팁일 수도 있습니다. 조금이라도 간편하게 컴퓨터를 사용는데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