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컴퓨터 기초를 위한 블로그입니다
컴퓨터사용팁

눈의 피로를 줄여주는 아이즈 릴렉스

by 동강사랑💙 2010. 12. 7.

아이즈 릴렉스 Eyes Relax

컴퓨터를 하다보면 가끔 이런 프로그램이 있었으면 하는 생각이 들 때가 있습니다.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컴퓨터를 오래 하다 보면 눈이 침침하고 목도 아프고 몸이 피곤해집니다. 작업 중간에 잠시라도 쉬고 해야겠다고 마음먹지만 금세 몇 시간이 지나가고 합니다. 이럴 때 Eyes Relax 프로그램은 장시간 계속하여 컴퓨터를 사용하지 못하도록 컴퓨터를 사용하는 시간과 쉬는 시간을 지정하여서 휴식을 갖게 하여 몸에 무리가 오는 것을 막아줍니다.

작업시간과 휴식시간을 간단하게 설정하여 휴식 시간에는 보고 싶은 가족사진이나 탁 트인 자연경관 또는 원하는 그림으로 화면이 전환되어 잠시 휴식할 수 있습니다. 정해진 휴식시간 만큼 쉬라는 뜻으로 화면 전환버튼은 없지만 급한 일로 계속 작업을 해야 할 경우는 취소 버튼을 클릭하면 바로 취소가 되므로 아무런 불편이 없습니다.

Eyes Relax 프로그램을 다운 받기 위하여 아래 다운로드 이지미를 클릭합니다.

먼저 Eyes Relax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입니다.
짧은 휴식과 긴 휴식시간이 있는데 작업시간(분)과 휴식시간(초)을 원하는 데로 설정 할 수 있습니다. 정해진 작업시간 만큼 컴퓨터를 하고 휴식시간이 되면 휴식할 수 있도록 화면이 전환됩니다.
아래는 다음 휴식시간까지 남은 시간을 보여줍니다.

환경설정을 클릭하여 그림을 선택하고 그림선택을 클릭하여 원하는 이미지를 컴퓨터에서 찾아 지정합니다.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화면 아래 작업표시줄에 Eyes Relax 아이콘이 보입니다. 열거나 종료할 수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가 휴식시간이 되면 화면이 전환되면서 보이는 화면입니다.
만약 취소하고 싶으면 취소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컴퓨터를 하다가 쉬어야지 하면서도 계속하게 될 때는 이런 프로그램이 참 유익할것 같습니다.


노이즈 키보드 Noisy Keyboard


컴퓨터 자판을 입력할 때 타자기 소리가 나는 프로그램입니다. 키보드 소리가 없거나 타자기 소리의 향수를 그리워하는 사용자는 한 번쯤 사용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단순하지만 아무 소리가 나지 않는 무미건조한 키보드에 비해 경쾌한 타자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입력소리가 조금씩 달라서 마음에 들지 않는 소리는 꺼 놓아도 됩니다. 잠시 정지하려면 작업표시줄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됩니다.

엔터키나 특수키에 설정된 소리는 크게 들려서 space 키, arrow 키, anykey 소리 3가지만 설정하여 쓰는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프로그램 다운을 하기 위하여 홈페이지 www.leeos.com/noisy_keyboard.html 로 접속합니다.
DOWNLOAD를 클릭하여 내 컴퓨터에 저장합니다.

다운받은 압축 파일을 풀어서 Setup Keystroke events.exe를 클릭합니다.

프로그램을 설치하기 위하여 Install을 클릭하여 아래 화면이 보이면 확인을 클릭합니다.

압축을 푼 폴더에 있는 wav 파일을 Windows Media 폴더로 옮깁니다.

소리를 클릭합니다.
저장할 소리구성표 이름 입력란에 Noisy Keyboard - NAME keystore 을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프로그램 이벤트에서 소리를 클릭하여 키보드 소리를 선택하고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