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컴퓨터 기초를 위한 블로그입니다
명함이야기

명함 용지

by 동강사랑💙 2010. 12. 5.
명함은 무엇보다 디자인이 잘 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명함을 제작할 때 용지를 선택하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용지에 따라서 보다 품위있는 명함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명함 용지와 봉투용지를 알아 보았습니다. 

 

코팅 용지
일반적으로 영업용 광고명함에 적합하며 스노우 화이트지에 무광코팅한 명함으로 찢어지거나 구김에 강하며 물에 잘 젖지 않습니다.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명함으로 영업용 광고명함으로 대량 구입시 유리합니다.

 

비코팅 용지
영업사원 및 관공서등 최저가형 명함용지로 스노우 화이트지를 무광택으로 처리한 명함으로서 일반적으로 영업사원 및 관공서등에서 많이 사용되는 보편화된 명함입니다. 명함중에 가장 저렴합니다.  

 

휘라레 용지(216g)
체크 무늬가 있는 고급 수입명함용지입니다.

격자형 체크 무늬의 종이로서 일반 명함과는
차이가 있어 고급스러움을 더해 줍니다.
반누브와 같이 가장 많이 사용되는 수입명함으로
white칼라의 종이입니다.
  

 

 

반누브(186g) | 아르누브(209g)
반누브는 휘라레와 같이 수입명함 재질중에 가장 많이 사용되는 종이이며, 아르누브는 반누브보다 조금 두꺼운 종이입니다. Natural감각의 따뜻하고 부피감있는 미색종이로 잉크의 양을 조절함에 따라 원하는 인쇄광택을 자유롭게 표현 가능합니다.

 

그레이스(209g) | 매쉬멜로우(209g)
이름처럼 우아함과 고상함이 자연스럽게 풍기는 무광택 재질의 깔끔한 스타일의 명함입니다. 중후한 타입의 명함으로 종이 표면에 무늬가 없고 가장 매끄럽습니다. 그레이스는 약간의 미색을 매쉬멜로우는 white칼라의 종이입니다.

 

빌리지(200g)
자연스럽고 독특한 고품위 명함 용지이며
표면에 자연스럽고 독특한 거친 물결무늬가 있는 종이로써 독특한 종이질감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거친 재질에 볼륨이 있어 보이는 미색종이로 고급스러움을 찾는 사람들이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유포지(200g)
독특한 느낌의 최고급형 명함용지
찢어지지 않는 특수 용지로서 최상의 풀칼라 이미지 해상도를 얻을 수 있는 명함입니다. 다소 얇은 느낌의 재질을 가지고 있는 종이입니다. 내구성이 강한 최적의 제품입니다.

 

스타드림(240g) | 키칼라메탈릭(200g)
독특한 느낌의 최고급형 명함용지
펄 느낌의 재질로서 4원색 보다 글씨와 로고를 부각시켜 종이 재질의 고급스러움을 강조하는 스타일로 가장 적절한 명함입니다. 스타드림은 미색의 펄지로 가장 선호하는 펄지입니다.키칼라메탈릭은 white칼라의 펄지입니다.

 

컨셉(250g) | 팝셋(240g)
독특한 느낌의 최고급형 명함
스타드림과 키칼라메탈릭처럼 펄 느낌의 재질로서 각각의 고유한 펄 느낌을 자랑합니다. 고급스러움을 강조하는 스타일에 적절한 명함입니다. 컨셉은 형광빛이 도는 펄지이며 팝셋은 미색의 펄지로 펄가루가 뭍어있는 느낌의 펄지입니다.

 

크라프트지
natural 느낌의 고급형 명함용지 재생지 느낌의 수입지로서 자연 그대로의 느낌의 종이재질을 자랑합니다. 개성을 강조하는 스타일로 가장 적절한 명함입니다. 별색 1~2도칼라로 표현하는 것이 좋으며 종이의 두께별로 표현이 가능합니다.

 

레자크지(120g)
칼라, 재질이 다양한 고급형 봉투지용지 칼라와 재질이 다양하며 저렴한 가격에 수입재질의 느낌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우유색, 연미색, 아이보리색등의 칼라 레자크지를 선호합니다.

 

체크무늬 레자크(110g) | 줄무늬 레자크지(110g)
가장 많이 사용되는 고급 봉투지 용지 종이에 체크무늬, 가로형 줄무늬가 있어 일반 모조지 보다는 고급스러운 봉투를 제작하기에 적절한 용지 입니다. 일반적으로 가장 선호하는 형태의 white칼라 봉투지입니다.

 

매직탄트지(110g) | 탄트지(120g)
독특한 패턴의 고급형 봉투지 용지
패턴의 형태가 불규칙스러워 독특한 재질의 수입지 봉투로 개성있는 봉투를 만들 수 있습니다. 탄트지, 매직탄트지 등이 있습니다.
 


'명함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명함은 자신을 PR 하는 도구입니다.  (0) 2010.12.19
블로그 명함  (4) 2010.12.19
내가 만든 개인 프리랜서 명함 02  (0) 2010.11.21
그로잉 비즈니스 카드(Growing Business Card)  (0) 2010.11.20
명함의 유래  (0) 2010.11.20